맥북 딜리트 키 종류 및 하는 방법 정리

맥북 딜리트 키 종류 및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키보드와는 다르게 맥북 키보드는 몇몇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제일 크게 다른 점은 한영키가 하단이 아닌, 좌측에 있다는 겁니다. 또한 맥북은 딜리트 키가 따로 없습니다. 저는 맥북 에어 m1으로 맥북을 접했는데, 이런 키패드 때문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렸습니다.

맥북 딜리트 키

보통 입력한 글을 삭제하는 방법은 backspace키로 삭제하는 겁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delete 키를 이용해서 삭제하는 방법이 있는데, 맥북 에어 m1에는 delete 키가 없었습니다. 이것이 궁금해서 찾아보니, 맥북 딜리트 키는 ‘fn + backspace’를 동시에 누르는 것이었습니다. 참고로 맥북 키패드에 있는 delete 키는 백스페이스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맥북 딜리트 키 사진
맥북 키패드

위 사진은 맥북 에어 m1 키패드입니다. 좌측 하단에 있는 ‘fn’과 우측 상단에 있는 화살표 모양의 ‘backspace’키를 동시에 누르면 딜리트 키 역할을 합니다. 보통 백스페이스 키를 눌러서 글을 삭제하는 경우, 커서를 기준으로 왼쪽에 있는 글자부터 삭제됩니다. 딜리트 키를 누르면 커서를 기준으로 우측에 있는 글자가 삭제됩니다.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아니지만,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딜리트 키 종류

이번에 검색하면서 단어를 삭제하는 딜리트 키의 종류가 생각보다 여러가지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backspace : 일반적으로 글자수를 삭제함. 커서 왼쪽 글자 부터 삭제한다.
  • fn + backspace : 윈도우 delete 키 역할, 커서를 기준으로 오른쪽 글자를 삭제한다.
  • command + backspace : 커서 앞부터 문단 끝까지 한 번에 삭제한다.
  • option + backspace : 커서 왼쪽의 단어를 삭제한다. 그냥 백스페이스는 글자 하나하나를 삭제하는데, 이건 단어 단위로 삭제한다.
  • fn + option + backspace : 커서 오른쪽의 단어를 삭제한다.

타이핑을 많이 할 때, 단어를 한 번에 삭제하는 것이 도움이 될 때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이번 포스팅에서 언급한 다양한 딜리트 키를 활용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맥북 유용한 단축키

딜리트 키 말고도 유용한 단축키가 있습니다. 가령 화면 캡처, 한자 변환 키 등이 있는데, 이러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에서 다룬 적이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맥북 한자키 한자변환 방법이 궁금하다면

맥북 화면 캡쳐 하는 방법 3 총가지 정리

맥북 새로고침 방법 및 자주 쓰는 단축키 모음

맥북 딜리트 키 종류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실제로 윈도우에서 delete키를 많이 사용하셨던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사실 유용하다고 이야기했지만, 윈도우 delete와는 다르게 키 두 개를 동시에 눌러야하기 때문에 불편하다고 느껴집니다. 이럴 경우 키를 설정해서 하나의 키로 사용하는 분들도 있다고 하는데, 이 부분은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