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새로고침 방법 및 자주 쓰는 단축키 모음

맥북 새로고침 방법 및 자주 쓰는 단축키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윈도우 노트북을 사용할 때는 F5를 누르면 새로고침이 됐습니다. 검색을 할 때나 유튜브 등을 시청할 때, 알게 모르게 새로고침을 자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처음 맥북을 구매했을 때, 당황했던 점이 윈도우 노트북과 다른 단축키였는데, 새로고침도 그랬습니다.

맥북 새로고침 단축키

저는 모바일 게임을 할 때, 네이버 카페를 자주 방문합니다. 처음에는 공략이나 이벤트 소식 때문에 들어갔지만, 어느 순간 습관처럼 방문하게 됩니다. 자주 방문할 때는 새로운 내용이 없나 싶어 매번 새로고침을 하는 편인데, 윈도우에서는 F5키로 새로고침 할 수 있었습니다. 맥에서는 ‘command + R’ 버튼으로 새로고침 할 수 있습니다.

맥북 새로고침 단축키
맥북 단축키

맥북 새로고침 단축키는 ‘command + R’ 버튼입니다. 맥북은 윈도우와 다르게 command 버튼이 control 역할을 합니다. 그렇다고 control 버튼이 없는 것도 아닙니다. 솔직히 F5에 익숙해졌고, 버튼 하나로 새로고침이 되지 않기 때문에 불편할 수도 있겠지만, 맥북에도 새로고침 버튼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나 다른 브라우저에서 새로고침은 command + R 버튼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finder에서는 해당 기능이 먹히지 않습니다. 대신 파인더는 새로고침 버튼이 소용없기 때문에 폴더를 나갔다가 다시 들어가면 됩니다. 단축키는 ‘command + 뱡향키 위 아래’라고 합니다.

맥북 복사, 붙여넣기, 잘라내기

앞에서 잠깐 언급했지만, 맥북은 command가 단축키 ccontrol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윈도우에서 복사, 붙여넣기, 잘라내기가 control과 같이 쓰였다면, 맥북은 command 입니다.

맥북 복사 붙여넣기 잘라내기 단축키
맥북 복사, 붙여넣기, 잘라내기
  • 복사 : command + C
  • 붙여넣기 : command + V
  • 잘라내기 : command + X
  • 되돌리기 : command + Z

윈도우 노트북을 평생 사용하다가 맥북으로 넘어가면 헷갈리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command’ 키입니다. 윈도우의 control 버튼이라고 생각하면 편하지만, 그렇다고 control 버튼이 없는 것도 아니라서 굉장히 헷갈립니다. 물론 나중에는 맥북이 편리해져서 오히려 윈도우 키패드가 어색할 지경에 이르기도 합니다.

맥북 화면 캡쳐 단축키

맥북은 자체 기능을 화면 캡처를 지원합니다. 여기서도 command가 사용됩니다. 전체, 창, 화면 일부를 캡처할 수 있는데, 각각 단축키가 다릅니다. 총3가지 화면 캡처 단축키에 대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에서 다룬적이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맥북 화면 캡쳐 하는 방법 3 총가지 정리

맥북 새로고침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을 하다보면 생각보다 새로고침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냥 일상생활에서도 많이 사용하지만, 티켓팅을 하거나, 물건을 구매할 때는 더 열심히 새로고침을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단축키가 윈도우 F5처럼 엄청 편한 것은 아니지만, 다른 단축키처럼 사용하다 보면 익숙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