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필수앱 알아두면 좋은 것들 알려드려요

맥북 필수앱 몇 가지를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필수앱이라기 보다는 2년동안 맥북 에어 m1을 사용하면서, 아직까지도 매일 사용하고 있는 앱들입니다. 총 3가지 정도 있는데, 에버노트, 포토스케이프x, spectacle 입니다. 참고로 저는 맥북을 블로그 용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충분 만족하면서 사용중입니다.

맥북 필수앱 에버노트 추천

요즘에는 노트앱이 많습니다. 맥북 자체에서 지원하는 노트앱도 있지만, 조금 더 체계적으로 메모를 정리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노트앱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에버노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유료 결제를 하면 조금 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관리가 쉬워서 유료결제로 사용중입니다.

맥북 필수앱 에버노트 추천
에버노트 빠른노트

블로그를 하다 보면 다양한 키워드, 글감, 사진 등을 정리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에버노트를 활용하는 편입니다. 에버노트가 좋은 이유는 빠른 노트를 작성할 수 있다는 것도 있습니다. 에버노트를 실행하면 상단 바에 아이콘이 생깁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이 빠른노트 입력 칸이 나타납니다. 번뜩이는 키워드나 아이디어를 빠른노트에 메모한 후, 노트로 전환할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포토스케이프x 사진 편집 프로그램

블로그를 할 때, 사진 편집은 거의 필수입니다. 예전에 윈도우 노트북을 사용할 때는 포토샵이 있어서, 그걸로 사진 편집을 했었습니다. 맥북으로 넘어오면서 포토샵이 없어서 당황한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살펴보던 중에 포토스케이프x라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습니다.

포토스케이프x 이미지 편집 사진
포토스케이프x

무료로 사용가능합니다. 물론 프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려면 돈을 지불해야 하지만, 간단한 이미지 편집을 하는데에는 문제가 전혀 없었습니다. 섬네일 편집이나, 이미지 편집이 가능하기 때문에 강력 추천합니다.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Spectacle 화면분할 앱 추천

Spectacle 화면분할 앱을 활용하면 화면분할을 단축키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하거나 작업을 할 때, 왼쪽에는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에는 블로그나 작업화면을 띄어놓으면 작업 효율일 빨라집니다. spctacle 앱을 다운로드 하면 ‘option + command + 방향키’로 화면분할이 가능합니다.

spectacle 화면분할 앱
spetacle 화면분할 앱

맥북 필수앱 이라고 불릴 만큼 자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맥북 전원을 껐다가 다시 키면 무조건 실행하는 앱 중에 하나입니다. 상하좌우로 화면을 나눠서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좋습니다. 다른 앱과 마찬가지로 앱스토어를 통해서 설치할 수 있을 겁니다.

맥북 필수앱 3가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사실 이것들 말고도 다양한 필수앱이 있을 겁니다. 사용하는 작업이나 목적에 따라서 필수앱이 달라질 수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오늘 이야기한 3가지 앱이 가장 기본적인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엇을 하든 필요한 앱입니다. 서론에서도 이야기했듯이 블로그용을 맥북 에어 m1을 사용하는데 꼭 사용하는 앱들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