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한자키 한자변환 방법이 궁금하다면

맥북 한자키 버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처음 맥북 한자변환 시도했을 때, 난감했던 기억이 납니다. 윈도우 같은 경우에는 변환 시킬 단어를 입력한 후, 아래에 있는 ‘한자’키를 누르면 변환 목록이 나타납니다. 맥북은 command 및 option키 밖에 없어서 난감했습니다.

맥북 한자키

맥북을 처음 사용하던 분들은 한자키가 없어서, 한자사전에서 뜻과 음을 검색해서 찾는 분도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찾아보니까 맥북 한자키 버튼으로 손쉽게 한자변한이 가능했습니다. 변환시킬 단어를 입력력한 후 ‘option + enter’를 누르면 됩니다.

맥북 한자키 사진
맥북 키보드

위 사진과 같이 option + enter로 변환 가능합니다. 윈도우 alt 키가 맥북 에서는 option인것 같습니다. 키보드를 보면 option이 양쪽에 있는데, 어떤 것을 사용해도 됩니다. 엔터키에 가까운 option과 동시에 눌러도 됩니다.

맥북 한자키 변환 사진
맥북 한자키 변환

위 사진과 같이 ‘강’을 입력한 후, ‘option + enter’를 누르면 변환 목록이 나타납니다. 하나의 단어 뿐만아니라 여러개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한 번에 너무 많은 단어를 한자변환 시킬 경우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고 합니다. 그럴 경우에는 한자사전을 통해서 변환하는 방법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맥북 한자 키보드 설정

현재 맥북 키보드 설정에서 변환된 한자가 어떻게 보일 건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맥북 시스템 설정 > 키보드 > 텍스트 입력 > ABC 및 두벌식 옆의 편집을 클릭합니다. 좌측에 두벌식을 클릭합니다.

맥북 한자 변환 포맷
맥북 한자 변환 포맷

두벌식에서 입력 포맷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한자, 한자(한글), 한글(한자)가 있습니다. 한자로 설정해놓으면 변환했을 때, 바로 한자가 나옵니다.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 한자 : 剛
  • 한자(한글) : 剛(강)
  • 한글(한자) : 강(剛)

맥북 한자 변환키가 윈도우에 비해서 불편한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키 두개를 동시에 눌러야하기 때문입니다. 찾아보니까, 카라비너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맥북 키보드 맵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맵핑하면 원하는 키로 변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option’키 하나로 변환도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만약 카라비너를 사용일이 있다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북 한자키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자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포스팅에서 언급한 키로도 충분히 사용가능할 겁니다. 단어 수가 많아지면, 어쩔 수 없이 한자사전을 이용하거나, 복사한 후, 붙여넣기 해서 변환하거나 해야 할 겁니다. 그리고 한자키를 자주 사용하는 분이라면 카라비너 같은 프로그램으로 맵핑하는 것이 편리할 겁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