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화면 캡쳐 하는 방법 3 총가지 정리

맥북 화면 캡쳐 하는 방법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전체, 창, 부분 캡쳐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윈도우 노트북 같은 경우에는 Prt Sc 버튼이 있어서 굳이 별다른 프로그램 없이 화면 캡쳐를 하곤 했습니다. 물론 더 좋은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하기도 했지만, 맥북 같은 경우에는 아예 캡쳐 버튼이 없어서 없는줄 알았습니다. 알고보니깐, 단축키로 캡쳐 할 수 있었습니다.

맥북 화면 캡쳐 3가지 방법

앞에서 이야기했듯이 맥북 화면 캡쳐 방법은 전체 화면, 윈도우 창, 화면 일부를 캡쳐할 수 있습니다. 저는 블로그를 하면서 이미지를 캡쳐 할 때가 많은데, 그럴 경우, 화면 일부 캡쳐를 활용하는 편입니다.

맥북 화면 캡쳐 단축키 사진
화면 캡쳐 단축키

맥북에서 화면 캡쳐는 shift + command + 3, 4로 진행됩니다. 이 단축키를 조합해서, 전체, 창, 부분 캡쳐 등이 결정됩니다.

맥에서 전체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shift + command + 3’을 동시에 길게 누르면 됩니다. 현재 내가 보고 있는 맥북 화면을 그대로 캡쳐해서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맥에서 화면 일부를 캡쳐하는 방법은 ‘shift + command + 4’을 동시에 길게 누르면 됩니다. 해당 단축키를 누르면 십자선 포인터가 생기는 이것을 드래그 하면 원하는 화면을 지정해서 캡쳐할 수 있습니다.

맥북 윈도우 창 화면 캡쳐 단축키
맥북 윈도우 창 화면 캡쳐

윈도우 혹은 메뉴를 캡쳐하는 방법이라고 되어 있는데, 원하는 브라우저를 선택해서 캡쳐하는 방법입니다. ‘shift + command + 4 + space 바’를 누르면 사진기 아이콘이 나타나면서 원하는 창을 캡쳐할 수 있게 됩니다.

화면 캡쳐 저장되는 위치

별다른 설정을 거치지 않았다면, 화면 캡쳐된 이미지는 ‘스크린샷 [날짜] [시간].png’와 같은 이름으로 데스크탑에 저장됩니다. 저는 포토스케이프x로 이미지 편집을 하는 편입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다양한 이미지를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화면 캡쳐 기능을 많이 활용합니다.

화면 캡쳐된 사진은 모두 스크린샷 폴더에 저장되기 때문에 스크린샷 폴더를 열어서 편집한 후, ‘그림’ 혹은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하는데, 이렇게 하면 관리가 편합니다.

맥북 캡쳐가 좋은 이유

윈도우 자체 기능으로 화면 캡쳐하는 것은 솔직히 불편했습니다. 왜냐하면 부분 캡쳐가 잘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윈도우 노트북을 사용할 때는 ‘픽픽’이라는 화면 캡쳐 프로그램을 사용했었습니다. 저장 경로 지정도 간편하고, 자신이 임의로 화면 캡쳐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어서 편리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처음 맥북을 구매했을 때, 동일하게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나 싶었지만, 간편하게 단축키로 캡처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익숙해지니, 화면 캡처 프로그램 보다 훨씬 더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맥북 화면 캡쳐 단축키 총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맥북은 이미지 및 영상 편집에 유용하다고 합니다. 물론 저는 맥북 에어 m1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영상 편집이나 무거운 프로그램을 사용해본 경험은 없지만, 맥북만의 감성, 그리고 알고 보면, 편리한 기능들이 존재한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유용한 기능이기 때문에 혹시 몰랐던 내용이 있었다면 추천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