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버스 사용 언제 부터 가능할까

애플페이 버스 사용 언제 부터 가능할까요. 최근에 애플페이가 국내에도 도입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점점 애플페이 사용처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우리가 삼성페이 같은 페이를 사용하는 이유는 간편한 결제와 더불어 대중교통에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일 겁니다. 최근 인터넷 기사를 보니까, 23년 10월 정도 부터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예상이 많다고 합니다.

애플페이 버스 사용

지난 6월 7일 애플과 티머니에서 국내 교통카드 기능 도입을 위한 필드테스트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필드테스트란, 어떤 물건을 사용한 후, 그 체험기를 올리는 것인데, 단말 테스트를 끝내고 보안 및 안정성을 검토하는 단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버스
애플페이

아직 명확하게 애플페이 버스 사용일자를 공지한 것은 아닙니다. 다만 23년 10월에 출시되는 아이폰 15 론칭 기간을 목표로 이러한 단말 테스트를 진행했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실제로 테스트를 진행한 애플 및 티머니 관계자는 아직 관련 내용을 확인해줄 수 없다는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애플페이 사용처

애플페이 버스 사용이 가능해진다면 애플페이 확산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지난 3월 부터 애플페이가 국내에 도입된 것으로 압니다. 각종 편의점, 백화점, 프렌차이즈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 교통카드가 연동된다면 훨 씬 더 많은 사용자가 등장할 것 같습니다.

애플페이 사용처
사용처

위 사진과 같이 누구나 알법한 브랜드 혹은 지나가면서 한 번쯤 봤을 만한 브랜드에서 현재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압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사용할 수 있는데가 많고, 그 종류도 다양해서 몇몇 브랜드를 제외하고는 외우는 것이 귀찮습니다. 게다가 급하게 애플페이를 사용하고 싶은데, 그때 마다 애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도 없습니다. 그런 분들은 토스 내 주변 애플페어 사용처 조회 기능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다룬 적이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페이 사용처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애플페이 대중교통 도입한다면?

예전에 일본 애플페이가 도입되었을 때 처럼, 이번 국내 교통카드 통신 규격을 수용해서 도입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이 많습니다. 이렇게 사업자 자체 규격을 수용하면, 애플 NFC와 연결이 가능해지는데, 이러면 단말기 교체 없이도 대중교통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말기를 모두 교체하는 것보다는 현실적인 대안이기 때문에 이러한 추측이 생긴 것 같습니다.

애플페이 버스 사용일은 아직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애플과 티머니가 여러 테스트를 거치는 만큼, 적어도 올해 하반기 끝에 대중교통을 탈 때,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렇게 되면 국내 다른 업체와 경쟁이 치열해질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